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체험

파인드라이브 Style 3D 3주 사용기~


 

국내 최초 전국 입체 지형  “아틀란3D” 를 탑재한 파인 드라이브의 “Style 3D” 3주간의 체험기를 시작 해 보겠습니다.
이번 체험기는 200명 이상의 어마어마한 체험활동으로, 참여자 중 우수체험단 50명을 선정하여 무료로 새 기기를 지급하고,
50명에게는 50%할인권, 50명에게는 30%할인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수체험단에 들어보려고 열심히 체험기를 쓰려고 했지만 연말이다 보니 회식도 많고 정리 할 일도 많아서
활동이 약간?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체험단 카페에서는 꾸준히 미션은 수행하였으므로 기대는 해 봅니다..^^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네비게이션은 LG전자의 SD460이라는 모델입니다.
LG전자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모델이었는데 요즘은 네비게이션은 제조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워낙 중소기업의 네비게이션들이 가격면, 디자인, 기능면에서 뛰어나기 때문에 밀려난 듯? 합니다.

 

 

그리고 4인치라는 작은 화면으로 맵이나 DMB를 시청하기에도 불편하며, 동영상재생이나, 후방카메라 입력단자가
없어서 많이 아쉬웠지요… 그래도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을 길치인 저를 잘 인도 해 주었네요..^^

지난번에 개봉기 및 외관은 간단하게 올렸기에 구성품 설명은 스킵하겠습니다. (개봉기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
아래는 Style 3D의 명칭별 기능입니다.

 

실사와 같은 건물들과 입체지형

아틀란3D라는 혁신적인 맵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교통정보와 빠른길을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X-ray 3D기능,
횡단보도, 인도, 육교까지 세세하게 표현되어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모든 것들이 새롭습니다.

수원에 있는 성빈센트 병원입니다. 실제로 찍어보고..

 

아틀란3D 맵에서 캡쳐도 해 보았습니다. 좌측에는 3D화면을, 우측에는 2D화면으로 듀얼로 설정한 상태입니다.
지도 스케일을 모두 25미터로 설정하였는데 사용해본 결과 3D는 25미터, 2D는 50~100미터가 가장 보기 좋더군요.

 

 

위 사진은 63빌딩이 바라보며 찍은 사진입니다. 실제 63빌딩과 맵의 63빌딩이 많이 비슷하죠? ^^

 

 

(동영상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

 

좌측하단의 컨트롤3D미니패드를 이용하면 각도를 조절 해 가면서 맵을 볼 수 있답니다. 정말 너무 좋은 기능 같아요..
또한, 각 지역별 랜드마크를 계속 업데이트 중이라서 유명한 건물들은 앞으로 맵으로 자세히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래는 아틀란 3D맵에서 자랑하는 국내 최초 전국 입체 지형입니다.
지형까지 입체적으로 보여지면 차를 이용하여 산에 갈 때 제일 유용할 듯 합니다.^^

 

플라잉 뷰 모의주행 기능

아틀란 3D에서는 하늘에서 비행하는 듯 모의주행이 가능합니다. 초행길은 미리 모의주행을 통해 보는 경우가 많은데
플라잉 뷰 기능을 이용하여 빠른 경로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니 쉽게 이해가 가시죠? ^^ 2년 동안 네비게이션이 이렇게 좋아졌다니.. 정말 디지털제품들의 발전은
너무나도 빠른 것 같습니다.

 

원하는 맵으로 본다. 골라보는 재미!!



클래식2D, 프리미엄3D, 다이나믹3D!! 아틀란3D는 3개의 맵을 제공합니다. 간혹 3D가 어지러워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원하는 맵을 지정하여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확인 하시려면)

 

 

또한, 2D만 큰 화면으로 볼 수도 있고 3D만 큰화면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듀얼모드도 지원합니다.
제 경우에는 위와 같이 하나는 3D로 하나는 2D로 보고 있답니다. (위치는 오산 종합운동장 부근입니다.)

 

 

경로 에스코트 & NPC 기능


네비게이션 중에서 에스코트 기능이 있는 제품이 있었나요? 아마 최초인 것 같습니다.
교차로나 커브길에서 가야할 길을 NPC(Non Player Character)를 통해서 경로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 이마트 가는 길을 찍어봤는데 경찰차가 에스코트 해 주면서 정말 잘 가르쳐 주네요.


 

또한, 횡단보도의 가상 보행자 캐릭터가 등장하여 안전운행 정보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횡단보도가 있는 네이게이션이 있는지 갑자기 또 궁금해 집니다. 아마 이것도 최초인 듯...^^

 
 

지도 확대기능 100km ~ 10m까지!!!

지도 확대를 최고 100km에서 10m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2D로 설정하고 10m로 확인시 번지정보까지 보이네요.

 



그 밖에 네비게이션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길찾기, 부가기능, 경로관리기능, 교통정보등... 무수히 많은 기능들이 있답니다.
아직 3주 밖에 되지않아서 저 많은 기능들을 다 자세히 살펴 보지는 못했지만 정말 점수를 많이 주고 싶은 모델입니다.





 

마지막으로...



우수체험단 50명 안에 들지 못해서 무료로 기기를 못 받아도 괜찮습니다. 저는 50%할인권이라도 좋습니다.
꼭 아틀란 3D를 탑재한 파인드라이브 Style 3D를 가지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연말에 체험단을 하게 되어 업무상 시간적으로
힘들었지만 카페에서 주어진 미션은 모두 수행하였네요... 앞으로도 업데이트도 잘되고 네비게이션 업계 중에서는 최고라 할
수 있는 좋은 제품 많이 부탁드리며 전 이만 물러갑니다.


http://cafe.naver.com/atlan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