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체험

유무선릴리즈 SMDV RF-N3(RF807/MC30/RF803) 개봉기~

 

며칠 전에 지른 유무선릴리즈 “SMDV RF-N3(니콘용)” 가 도착했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박스 뜯고 개봉기 올립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외관 및 구성품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종이박스가 아니라 뚜꺼운 투명팩 속에 포장이 되어 있으며 생각보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쫙 나열을 해 보았습니다. 제품구성은 송신기, 수신기, 배터리, 열쇠고리, 수신기거치대, 설명서 등입니다.

 

 

아, 사진에 파우치가 빠졌네요. 면이 보들 보들..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수신기의 앞면에는 셔터버튼과 전원버튼 그리고 좌측옆면에 벌브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최대 16개 채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채널조정부와 거치대 연결부가 있습니다.

(빨간색부분은 3M테이프고 현재 수신기 거치대가 장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송신기 리모콘입니다. 살짝 누르면 반셔터, 완전히 누르면 셔터가 개방(촬영)됩니다.

반셔터일때는 빨간색, 촬영 시는 파란색으로 LED가 확실히 구분을 해 줍니다.

 

 

튓면에는 채널조정부 외에 스크류가 조여져 있는데 연중행사 정도로 23A/12V배터리가 나가면 풀러서 교환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수신기의 배터리 커버입니다. CR2 3V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으며 약간 헐거운 느낌이 흠이라면 흠입니다. 평상시 테이프 신공으로 막아두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수신기 거치대는 카메라의 액세사리 슈(외장스트로보 연결부)에 조여서 거치할 수 있습니다.

 

 

전원은 꾸욱 2초 정도 눌러 켭니다. 끌 때는 살짝 한번만 눌러주면 됩니다. (몇 번을 꾸욱…눌렀다는…ㅡ.ㅡ)

 

 

송신기 리모콘은 15미터에서 20미터까지 유효거리입니다. 주파수 방식이기 때문에 주머니에 넣거나, 수신부의 완전 반대쪽으로 눌러도 잘 작동됩니다..^^

 

 

리모콘으로 반셔터를 누르면 위와 같이 빨간색 LED가 깜빡입니다.

 

 

완전히 꽉 누르면 파란색 LED로 바뀌면서 촬영이 됩니다.

 

 

이번에는 무선이 아닌 유선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아주 잘 되네요.^^

 

 

하는 김에 벌브모드로도 찍어보았습니다. (대충 짧게 한번~)

 

 

대충 길게 한번~ (오, 적당하게 잘 나왔네요..^^)

 

이상으로 유무선 릴리즈 “SMDV RF-N3(니콘용)” 개봉기 & 구성품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테스트 샷을 날리면서 사용기를 한번 써 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