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7일 오늘, 드디어 올포스트(OLPOST)가 오픈을 했습니다. 올포스트는 어떤 사이트인가?
올포스트는 블로그 기반 종합 미디어 사이트로 일반 메타사이트와는 달리 현재의 언론에 대한 의심, 신뢰, 현실 등을 블로거들로 하여금 진솔하게 포스팅하게끔하고 널리 알려서 공유하고 토론하는 공간인 듯 합니다.
믹시를 개발하셨던 endless9님도 올포스트의 운영진이라고 하니 더욱 친근하네요. 곳곳에 믹시의 흔적도 보이구요~^^ 오늘 오전에 오픈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고 한번 접속하여봤는데 제가 올린 포스팅의 사진도 메인에 떠 있더군요..ㅎㅎ 사진블로거인 제가 언론 포스트와는 약간 거리가 멀 수 도 있는데 의외로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있군요. 그럼 간단히나마 올포스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포스트 첫화면입니다. 상단에는 실시간 인기포스팅이 있고 하단에는 포토 포스트가 있으며 그 아래쪽에는 "더보기"를 클릭 해 가며 종합 포스트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핫 포스트, 따끈따끈 새로운 포스트 등 깔끔하면서 있을건 다 있군요..^^
상단의 "칼럼니스트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 및 수익금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도 올리고 수익도 올리고~^^ )
블로그관리를 보면 믹시에서 사용되었던 포맷 그대로 가져왔네요. 개인적으로 메타사이트 글 관리 중 가장 편리했던 곳이 믹시였답니다. 또한, 회원정보, 프로필, 수익금관리까지 세부적인 메뉴가 있습니다.
좌측의 홈을 클릭하면 구독중인 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블로거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곳이겠군요~
덧글이 있다면 녹색으로 진하게 덧글 수가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열됩니다. 또자쿨쿨님이 제 포스팅을 리트윗 해 주셨군요~ 감솨~^^ (트위터로 글을 보낼수도 있습니다.)
제 포스팅에 걸린 덧글에 다시 덧글을 달면 상대방의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음.. 아주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자신의 포스트를 널리 알리고 싶은 분들은 필수로 등록하셔야겠습니다. 지금은 관리가 아주 안되고 있지만 예전에 믹시를 애용하셨던 분들도 올포스트에 만족하시리라 봅니다. 오늘이 첫 오픈이고 여러모로 관심을 받고 있는 올포스트~ 과연 블로거들이 기대할만큼의 사이트가 될지 한번 두고봐야겠습니다.
올포스트 : http://olpost.com
올포스트 트위터 : http://twitter.com/olpost
올포스트블로그 : http://story.olpo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