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체험

[리뷰]옵티머스Q 기본기능 알아봅시다!(첫화면과 아이콘 추가&삭제)


 

옵티머스를 사용한지도 벌써 10일이 지났네요. 제가 그 동안 사용한 핸드폰들을 나열해 보자면 "전화만 잘 되는폰 - 뷰티폰 – 아르고폰 – 햅틱온 – 옵티머스Q" 입니다. 일반 핸드폰만 사용해보던 제게 스마트폰인 옵티머스Q는 지금까지 중에 단연 최고의 기능들로 무장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도 사용해보고 싶었으나 SNS활용에 최적인 쿼티자판과 45,000원 요금제(24개월)를 사용하면 별도의 비용 없이 폰을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기에 고민 끝에 선택하였습니다. 사실 터치폰을 3회 연속 사용하면서 올터치보다는 쿼티자판이 있는 핸드폰을 꼭 써 보고 싶었습니다.

 

그럼, 오늘은 아주 기본적인 기능만 알아보겠습니다.

 

 

첫 화면

 

옵티머스Q에서는 총 5개의 첫 화면을 제공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터치&드래그를 하시면 책 넘기듯이 5개의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메인 페이지에 가장 많이 쓰는 아이콘들을 넣어두었고, 나머지는 멀티미디어, 스케줄, SNS와 지도, 기타 가끔 사용하는 메뉴들을 넣어두었습니다.

 

 


위와 같이 손으로 넘기면 아주 빠르게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언제든지 메인 페이지로 복귀하려면 홈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홈 버튼은 터치방식이 아닌 기존 버튼 방식입니다.)

 

아이콘 추가 & 삭제

 

첫 화면의 아이콘들을 아주 간단하게 추가 &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별로 그룹을 만들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가장 큰 장점이 수 많은 APP들을 마음대로 추가 & 삭제를 할 수가 있는거지요~ "마켓" 에 들어가면 수 많은 APP들이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답니다. 아직까지는 유료 APP은 못 봤네요. 매일 들어가서 이것 저것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위 동영상은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추가 & 삭제하는 동영상 시연입니다. 바탕화면을 쭉 누르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또한 아래 휴지통도 생기는데 버리고 싶은 아이콘은 바로 휴지통으로 끌어 당기면 됩니다. 그냥 컴퓨터 바탕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아직까지는 저도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문리뷰는 아니지만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간단간단하게 사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