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예전부터 가지고 싶던 2차 도메인 http://yasu.kr 을 제 손에 얻었습니다.
그리고 적용을 해 보았지만 한가지 문제가 걸리네요..
바로 이전 유입경로가 사라진다는 점이죠..
처음 http://yasu.tistory.com 을 사용하다가 http://yasui.kr 로 변경할 때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http://yasu.tistory.com 유입경로도 남아있고, 2차 도메인 설정 후 http://yasui.kr 로도 유입이 되었으니까요..
하지만 2차 도메인을 사용하다가, 또 다른 2차 도메인으로 변경하면 문제가 되는군요. ㅜ.ㅜ
약간의 짐작은 하고 있었지만 이런 문제점에 직면하게 되니 괜히 http://yasu.kr 에 욕심을 가졌나 하고 후회도 됩니다.
몇년째 일방문자수가 1000명이 넘는 것은 모두 http://yasui.kr의 유입경로 때문입니다. 이슈성 글 없이 사진과 일상만으로는 일방문자가 많을 수가 없지요.. 다 예전의 각종 여러 장르의 포스팅 때문에 방문자수가 유지 되고 있었습니다.
1. 모든걸 포기하고 새로 도메인을 바꾸느냐?
2. 두 도메인 모두 다 가지고 가느냐?
음.. 고민 됩니다. DNSever관리자분에게 문의를 했지만 결론은 아래와 같네요.(답변 감사드립니다.)
"검색유입은 검색 서비스의 알고리즘에 따른 것으로써 DNS 서비스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지금 상태는 기존의 http://yasui.kr 를 가지고 있고, http://yasu.kr 로 접속시 http://yasui.kr 로 바로 연결되게 포워딩만 한 상태입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문제가 있었던 분들은 어떻게 해결 하셨는지요?
아신다면 덧글 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