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체험

알텍렌싱(ALTEC LANSING IML237) USB스피커 사용기~




내 생전 당직 스면서 사용기 써 보긴 처음이네요..ㄷㄷ
얼마 전 개봉기에서 보여드린 알텍렌싱 usb스피커 사용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맨 위의 사진만 빼놓고 모두 핸드폰(옵티머스Q)으로 촬영하여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지만 넓으신 아량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스피커는 예전부터 노트북 외장스피커로 사용해 오던 녀석입니다. 노트북에도 스피커가 있긴하지만 회의시간 프리젠테이션에서 음성이 필요할 때 노트북 내장 스피커만으로는 뒷사람들까지 전달이 잘 안되서 휴대용으로 사용하던 녀석입니다. (알텍usb와 살짝 비교해 보려고 소개 해 드립니다.)



3.5파이로 별도의 배터리도 없이 잭만 꼽으면 소리가 납니다. 하지만 별도의 전원이나 건전지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소리가 크지 않습니다. (아래부분에서 소리크기 비교 동영상 확인하세요.)

자, 이제 그럼 알텍랜싱 usb스피커를 노트북에 연결 해 보겠습니다.

연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plug and play방식이라 usb선만 빼서 꼽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동영상으로 보시죠~ 




LED가 켜지면 연결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별도의 파워버튼이나 배터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같은 기종의 3.5타입은 AAA건전지 3개가 들어가더군요. (24시간 이상 재생)





살짝 음악감상을 해 봤습니다. 이런 스피커 리뷰는 좋은 음질을 표현할 수 있는 고급 캠코더를 사용해야 하지만 지금은 당직 중인지라.. 핸폰으로 대충 찍는 점 이해해 주세요... 실제로 들으면 너무나도 맑고 깨끗한 소리!  " 아... 정말 좋구나.." 하고 느끼실겁니다.





이번에는 홈시어터에 연결된 고급 스피커의 소리를 들어보았습니다. 역시 비싼 스피커 값어치 합니다. ^^ 은은하고 웅장함이 느껴집니다. 곧바로 알텍랜싱 스피커도 비교해 보았습니다. 스피커에 너무 가까이 있어서 찢어지는 소리가 난 듯 합니다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점 유의하세요.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음질은 무시하시고 증폭되어지는 파워만 느끼시기 바랍니다. 홈시어터의 사운드가 30이 max인데 23까지 올려봐도 알텍랜싱usb는 전혀 기죽지 않네요. 정말 작은 거인처럼 느껴지는 알텍군입니다..


이번에는 3.5파이 무전원, 무배터리 스피커와 알텍랜싱usb를 비교 해 보겠습니다.
같은 노래를 같은 조건으로 들어보았는데 확실히 알텍usb의 사운드가 빵빵하고 우월합니다.  



 
3.5파이 일반 스피커



알텍렌싱(ALTEC LANSING IML237)


솔직히 제가 사운드에 민감한 편은 아니지만 우선 휴대가 간편해야하고 될 수 있으면 더 멀리 더 큰 소리를 낼 수 있는 스피커를 선호합니다. 랩탑 및 넷북전용 usb스피커 IML237은 작지만 360도 전방향에서 강력한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으며 완벽하고 균형있고 깨끗한 소리를 제공합니다. 솔직히 지금까지 써 본 3~4개의 휴대용 스피커들 중 가장 좋습니다..ㅜ.ㅜb 비용도 생각보다 그리 비싼 편도 아닙니다. 휴대용 스피커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정말 강추드리는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옵티머스Q로 찍은 알텍랜싱 IML237갤러리입니다..^^




















제품소개 자세히 보기
http://www.iskynetworks.co.kr/product/alteclansing.php?lrg_div_code=002&sml_div_code=00005&pdt_code=00006&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