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체험

나만의 9월 달력을 만들어보자~(캐논dslr프린터pro9000mark2)


이제 날씨도 한풀 꺽여서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해졌네요.. 조금만 있으면 본격적인 가을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주만 지나면 추석연휴가 시작되는데 무슨 계획은 있으신지요? 전 이번에는 7일정도 푹~ 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간만에 긴 휴가에요..^^

오늘은 캐논 DSLR프린터 Pro9000 Mark2로 가을 사진 몇장을 이용해 달력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이미 다른 달력들이 있긴 하지만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나름 재미있더라구요~ 최근에 인터넷을 둘러보니 프린터로 사진을 인화하여 소품에 붙이고 인테리어로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던데..저도 앞으로 조금씩 따라하면서 프린팅물로 집안 분위기를 살려볼까합니다..


우선 달력의 날짜들을 가져와야하는데요.. 일일히 쓰기 구찮으므로 파워포인트나 오피스 웹페이지에서 달력서식을 가져옵니다. 저는 평소에 사용하는 포토스케이프에서 가져오겠습니다. 여러 메뉴 중에 "종이"를 클릭합니다.

 

다이어리 서식들이 있는데 달력만 스크린 캡쳐해서 포토샵으로 가져가겠습니다. 

 

프린팅을 4 X 6으로 인화할 것이기에 4 X 6사이즈로 새창을 열었습니다. 캡쳐한 달력이미지를 포토샵에 붙여넣었습니다.

예전에 찍어둔 가을에 어울리는 단풍사진을 붙여보겠습니다. 

 

한장 보다는 두장이 좋겠네요. 노랑과 빨강이 어울어진 예쁜 단풍사진들을 넣어보았습니다. 

 

황금연휴에 밑줄을 쫙 쳐 보겠습니다..^^ 많이 쉬시는 분들은 9일 연짱으로 쉬신다고 하시네요.. 하지만 전 7일 정도 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글씨도 한번 넣어봤습니다..(1년에 단 한번 있는 황금연휴~^^) 

 

위 쪽이 허전에서 아들 둘 사진을 넣어 봤습니다.  

 

그리고 이달의 중요한 일정을 적을 부분도 삽입 해 보았네요.. 자, 이제 포토샵 작업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저장을 합니다.

 

EPP를 열어서 사진 인쇄를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하고, 사이즈와 용지도 확인합니다.


 
 
프린터가 가동됩니다. 언제 봐도 늠름한 나의 DSLR프린터 Pro9000 mark2..^^




 
작은 사이즈라 인쇄가 순식간에 금방 끝났네요.




 
나만의 9월 달력이 완성 되었습니다.. 참 쉽죠? ^^




 
이제 책상 앞에 딱 붙이면 끝~

여러분도 프린터가 있으시다면 한번 만들어보세요.. 달력 말고도 집안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엄청난 아이템들이 있더라구요~ 저도 앞으로 이런식으로 집 좀 이쁘게 꾸며볼까 생각중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