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제품

[안드로이드어플]청소년 은어사전~





정말 스마트폰 어플의 세계는 무궁무진하군요.. 얼마전에 아이폰에서 나왔던 "청소년 은어사전 어플"이 안드로이드에도 공개 되었습니다. "청소년 은어사전"은 어른들이 잘 알지 못하는 인터넷 용어, 일반 생활에 쓰이는 짧은 단축형 단어 등을 모아둔 사전입니다. 


예를 들자면,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지요.. (아래 은어들을 아신다면 초급수준입니다..^^)

- 냉무 = 내용無의 줄임말 
- 깜놀 = 깜짝놀라다의 줄임말
- 듣보잡 = 듣도 보도 못한 잡놈의 줄임말


은어 (

) 란?

어떤 계층이나 부류의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이 알아듣지 못하도록 자기네 구성원들끼리만 빈번하게 사용하는 말. 상인ㆍ학생ㆍ군인ㆍ노름꾼ㆍ부랑배 따위의 각종 집단에 따라 다른데, 의태어ㆍ의성어ㆍ전도어(顚倒語)ㆍ생략어ㆍ수식어 따위로 그 발생을 나눌 수 있다. [비슷한 말] 변말ㆍ수어6(瘦語). 

요즈음 청소년들의 은어는 나이 든 세대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위 단어들 중에 몇 개나 알고 계신가요? 만약 위 은어들 중 30%도 모르신다면 자녀들이나 세대차이가 나는 회사동료들과 얘기를 나누다가 가끔 얘기가 통하지 않을 때가 있으실 겁니다. 은어는 비속어와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많이 알아서 나쁠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자녀들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수도 있구요.ㅎㅎ 




저도 얼마전 "꽐라"라는 말을 알고 요즘 회사 동생들에게 써 먹고 있답니다.ㅋㅋ 우측 상단의 "예제듣기"를 클릭하시면 생생한 청소년의 억양으로 은어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청소년 은어사전"이라고 검색하시면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작한곳 : 전도사닷컴
http://jundo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