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제품

[리뷰]LG U+Zone(엘지유플러스존)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Wi-Fi100을~

몇 달 전.. 저의 무선공유기가 고장 나서 하나 질러야 하나.. 했는데 마침 “엘지 유 플러스”에서 Wi-Fi 100이 출시 되었더군요..  기왕 무선공유기 살 꺼.. 월 1,500원만 내면 된다기에 100메가급 속도를 제공하는 Wi-Fi100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우리 집에 보유중인 Wi-Fi관련 제품이.. 스마트폰, 노트북 2대, 타블렛PC등이 있는데 여러모로 잘 써먹고 있습니다. 특히 Wi-Fi100 AP는 802.11n 방식이라 속도 빨라서 참 좋아요..^^

 

사실 제일 잘 써먹는 것은 스마트폰이네요.. 잠자기 전 어플을 이용한 라디오나, 뮤직비디오, 아프리카 TV등을 끊어짐 전혀 없이 볼 수 있어서 넘 좋아요.. 제 옵큐가 802.11n이 지원 안 되는 것은 좀 아쉽지만 일반적인 서비스는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LG U+(엘지 유 플러스)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새로운 네트워크 LG U+Zone(유 플러스 존)을 공개 했습니다.  U+zone서비스는 전국 100만 개에 달하는 대규모 무선랜 AP를 하나의 무선랜 네트워크처럼 사용하는 고속 모바일 개방형 데이터 네트워크라고 합니다.

 

[U+zone의 특징]

    - 100만개 AP로 구성된 ‘세계 최대의 유일한 Wi-Fi 네트워크’

    - 100Mbps의 빠른 유선 망에 연결된 高 품질 Wi-Fi 망 설계

    - CM만 설치하면 전국 U+zone어디서나 WiFi서비스 이용가능

    - 가장 높은 수준인 ‘802.1x 인증’을 통한 3중 보안 시스템(TTA인증 통과)

    - WiFiworld를 통한 집 주변 및 전국 U+zone 검색서비스 제공

 

현재 U+인터넷과 OZ데이터 가입자에게 U+zone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스마트폰에 CM을 설치하면 즉시 U+zone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서비스를 신청하고 CM을 설치 해 보았습니다.


서비스 신청을 위해 http://zone.uplus.co.kr 유 플러스 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좌측 상단의 “U+zone간편가입신청”을 클릭하여 가입을 합니다.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지원가능 단말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zone.uplus.co.kr/introduce/acnUseTrmInfo.s2?menuId=120

 

 

간편가입신청을 완료하였으면 이제 CM을 설치 해보겠습니다.
* CM(Connection Manager)은, U+zone에 접속하기 위한 스마트폰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으로 OZ스토어에 접속하여 무료App을 클릭합니다. 요즘에는 계속 최상위에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구매하기를 눌러서 U+CM을 다운 받습니다.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타 통신사는 별도의 어플이 따로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S, 갤럭시탭 등..)

 

 

CM을 실행하자마자 IP주소를 가져오면서 연결이 됩니다. 저희 집에서 해서 바로 잡혔군요..

 

최상단의 “U+ACN”은 자동으로 잡힌 것이고 밑에 것은 지금껏 제가 집에서 사용하던 SSID입니다. 테스트로 네트워크 추가 해 본건데 삭제해도 상관없겠네요. 이제 전국 어디서나 Wi-Fi World에서는 ACN으로 자동접속 되겠네요..

 

그럼, 이제 와이파이 월드에서 현재 어느 정도까지 Wi-Fi100랜이 뿌려져 있는지 확인 해 보겠습니다.

 

오늘 날짜로 984,631개군요.. 서울인 것 같은데 정말 많네요.. 그러면 우리 동네를 한번 보겠습니다..

 

 

아이구야.. 겹쳐있는 상태 좀 보십시오.. 정말 많네요.. 갈라놓고 싶을 정도로..ㅎㅎ

 

다음에는 직접 스마트폰 들고 나가서 확인 해 봐야겠습니다. 정말 얼마나 속도가 나올지 넘 궁금합니다.^^

 

OZ가입고객이나 U+인터넷 명의자에게 U+zone서비스는 무료입니다. 필히 가입하시고 언제 어디서나 Wi-Fi100의 빠른 속도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스마트폰 이외에도 2011년부터는 패드까지 수용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요즘 Wi-Fi붐이 일면서 포터블기기들이 대박 날 기세입니다..^^

참고로 예전부터 OZ를 사용하던 저 인지라.. 요즘 새삼 다시 느끼게 되는데요.. KT쪽은 아직 Wi-Fi zone이 전국에 3만 곳, SKT쪽은 1만 곳 이라네요.. 진리의 OZ오즈가 Wi-Fi100과 100만개의 Wi-Fi zone으로 더욱 더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