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체험

이제 게임도 3D로 즐기자!(LG전자 시네마3D모니터 D2342게임사용기)

 

 


유용한 글에는 찔러주는 센스



지난 포스팅에 이어 “LG전자 시네마 3D모니터 D2342” 리뷰 두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포스팅 바로가기 : LG전자 시네마3D모니터 D2342를 만나다![제품소개 및 성능]

첫 번째 시간에는 제품소개와 3D모니터의 간단한 성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3D게임을 직접 실행해 보겠습니다. 실제로 3D안경을 쓰고 보는 것과 차이가 많이 나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직접 3D영상을 확인하고 싶다면 대형 마트나 LG전자매장을 찾아보세요~^^

 

 

먼저 3D게임을 실행하기 위해선 구입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TriDef 3D가 설치 되어있어야 합니다. (설치방법은 생략합니다.)

 

 

TriDef 3D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3D 비디오감상, 3D로 DVD감상, 3D 사진보기, 3D 게임실행이 있습니다. 3D 게임을 실행 해 보겠습니다.

 

 

3D게임 실행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자신의 PC에 설치되어있는 게임 내역이 뜹니다.

 

 

자동으로 추가 되지 않은 게임들은 수동으로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정품 시디는 자동으로 잘 잡네요.)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거나 시작을 클릭하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전 스타크래프트2를 해 보겠습니다. 

 

 

 

게임 실행 화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봤습니다. 처음에는 3D안경을 카메라 앞에 씌웠고, 나중에 해제했습니다. 몇 번 말씀 드렸지만 동영상은 참고일 뿐, 실제로 눈으로 3D안경을 쓰고 보면 상상도 못할 입체감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시네마 3D모니터는 어떤 2D 평면영상도 3D모니터와 3D안경만 있으면 입체감 있는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3D로 영상이나 게임을 돌릴 때는 TriDef 3D를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그래서인지 3D영상의 경우는 PC리소스를 약간만 잡아먹어서 상관없겠지만, 3D게임은 어느 정도 PC사양이 높아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도 궁금해서 스타크래프트2를 실행하면서 TriDef 3D의 메모리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TriDef 3D는 3메가, 스타크래프트2는 665메가 정도 나오네요. 이 정도면 게임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ㅎㅎ

 

 

TriDef 3D는 게임 시 캡쳐 기능도 제공합니다. 경로는 자신의 [내문서 – 내사진] 속에 아래와 같이

\TriDef 3D\StarCraft II 3D 스크린샷\ 에 생성됩니다. 똑같은 파일이 분류 별 4개의 폴더 속에 저장 됩니다.

 

 

AboveBelow: 상,하의 사진이 겹쳐져서 TriDef 3D로 확인시 3D 입체사진으로 잘 보여집니다.

 

 

 

Anaglyph: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적녹색 안경으로 볼 수 있는 방식 같습니다. D2342에서 지원을 하지 않는 듯 합니다.

 

 

TriDefPhoto: TriDef 3D포맷의 3D사진입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riDef 3D포맷의 스타크래프트2 캡쳐 사진을 TriDef 3D에서 안경과 무안경으로 비교한 동영상입니다.

 

게임을 해 본 결과 상상외로 입체감 있습니다. 정말 놀랍다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허나,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울렁증이 있을 수 있사오니 적당하게 TriDef 3D에서 지원하는 메뉴에서 조절을 하셔야겠습니다. 

 

이번에는 유튜브에 공개 된 3D콘텐츠들을 몇 개 살펴 보겠습니다. 하단의 동영상은 3D동영상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동영상이네요. 화면에서 손을 내밀어 가위질도 하고 과자도 집어 먹고 하는데 저도 모르게 손을 뻗게 되더군요..^^ 확인해보시려면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http://youtu.be/xCt8iybqDLI

 

하단의 [ 3D ]라고 써진 빨간색을 클릭하면 3D관련 메뉴가 뜨며 여러 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D메뉴 중 “다른 옵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시네마3D모니터는 “인터리브 행, 열 또는 격자 무늬”를 클릭하여 샘플동영상을 보시고 선택을 하면 됩니다.

유튜브에서 3D영상을 찾다가 발견한  괜찮은 영상 몇 개 공유합니다.

 

GOPRO의 멋진 동영상 http://youtu.be/CDQ3rmEeKN8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 http://youtu.be/BnfQacTJo9M

라푼젤 3D 트레일러 http://youtu.be/18okzrQXvVo

 

이렇게 D2342 3D모니터로 3D게임도 실행해보고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콘텐츠들을 살펴보았는데요.. 2D기능을 충실히 가지고 있으면서 3D가 되는 저렴한 모니터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D2342는 꽤나 흥미 있는 제품 일 수 있겠습니다.

특히, 게임을 하면서 느낀건데 지형, 원근감, 텍스트 문자들이 정말 입체적입니다. 처음보시는 분들은 입에서 “우와~”소리가 나올 정도입니다. 뭐 계속 보다 보면 질릴 수도 있겠지만요..^^ 그때는 그냥 2D로 사용하여도 무관합니다.

앞으로 3D영화나 게임들이 많이 등장할 것 같은데 정말 기대됩니다. 특히 FPS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실제 총격 씬과 같이 실감나는 전투를 할 수 있겠네요.

밝고 선명한 화면과 건전지도 전자파도 없는! 깜빡임이 없어 눈이 편안한!
가볍고 저렴한 3D안경으로 3D TV, 3D 노트북, 3D 모니터를 모두 즐길 수 있는!
LG전자 시네마 3D모니터 D2342의 두번째 리뷰를 마칩니다.    

 

 

제가 가끔 밤에 몰래 하는 게임인데 아들녀석을 모델 삼아 찍어보았습니다.

 

lg시네마3d모니터 D2342 제품정보 보기

 

"이 포스트는 LG전자 커뮤니케이터로 참여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