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체험

다음 로드뷰!우리집앞까지 다보이네요..ㄷㄷ



다음 지도 옵션 중에 로드뷰라고 있는데.. 정말 너무 유용한 것 같습니다. 길찾기 같은 기능은 네비가 있으니 확인이 가능하지만 로드뷰는 실제 주변을 사진을 통해 볼 수 있어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도 있고 확대하면 간판 전화번호까지 보여서 저 같은 경우에 정기출사를 미리 확인하기 위해 로드뷰를 활용하곤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우리집 근처는 로드뷰에 어떻게 나올까 궁금해서 확인해 보았더니...



어이쿠.. 저희 집도 보이고 창문까지 다 나옵니다.. 글구 마침 제 자가용까지 캡쳐되었네요..ㅎㅎ
평일에는 통근버스를 애용하기 때문에 집 앞에 주차를 해두는데 다음 로드뷰에까지 나올줄이야..
좌측 파란색 부근이 로드뷰카가 이동한 경로입니다. 아파트의 구석구석을 다녔네요.



확대 해 보니 번호판은 가려졌네요. 일반적으로 사람얼굴과 차 번호는 가려주는 듯합니다. (이것도 일 일듯..)




네이버의 거리뷰도 가능한지 확인 해 보았습니다. 음.. 아파트 속까지는 안 나오네요.. 우측하단을 보면 거리뷰 카가 지나간 이동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23년 된 우리 아파트..ㅜㅠ)




로드뷰를 잘만 활용하면 집에서 컴퓨터로 상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확대하면 위와 같이 간판 전화번호가 잘 보입니다. ^^




그리고 최근에 새로 오픈 된 "도보길찾기" 서비스도 한번 확인해보았더니..



 

너무 유용할 듯합니다. 아이패드나 테블릿PC, 스마트폰만 있으면 도보길찾기도 아주 잘 써먹을 듯합니다..^^ 그 밖에 다음지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단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http://blog.daum.net/daummaps/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