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니콘A/S센터, 세상에 이런 황당한 일이~!!!

2년을 잘 사용해오던 나의 외장형후레쉬(스트로보)가 얼마전부터 약간 어둡게 나오는가 싶더니,
나중에는 모든사진이 -3.0 수준으로 결과물을 보여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토로보의 이상인지, 바디의 이상인지 알아보려고 수원 니콘A/S센터를 찾았다.
직원이 이것저것 살펴보더니 바디는 이상이 없고 스트로보 문제이니 맡기고 가라고했다.
그리고 몇일이 지난 후, A/S센터에서 전화가 왔다.

"기판이 불량이라서 교체를 해야합니다. 수리비용은 14만원입니다."

띵~!!! 2년전에 25만원중고로 구입한건데 수리비가 14만원이면 너무 액수가 컸다.
나는 불량원인을 물어봤다.

"아무리 알아봐도 불량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기판을 교체하시라는거죠..."

30대정도의 남자 목소리였다...
참고로 나는 전자제품과 관련있는 회사에 다니고 있다. (업무는 틀리지만...)
14만원이면 수리하지않고 중고를 알아봐도 될 듯 싶었다.
그래서 나는 일단 수리는 하지말고 회수하러간다고 했다.

그리고 SLR장터를 알아보았다. 최하15만원선에 양호한 80DX가 매매되고 있었다.
또한, 니콘포럼에 14만원 주고 수리를 해야하나?하고 질문을 올렸었다.
대답은 대다수가 "하지말라" 이다...
http://www.slrclub.com/bbs/vx2.php?id=nikon_d1_forum&page=1&sn1=&sid1=&divpage=160&sn=off&sid=off&ss=on&sc=off&keyword=80dx&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853240

그리고 몇주가 지나 오늘 시간이 나서 집에오자마자 스트로보를 분해 해보았다.
컨넥터와 볼트위치를 확인하며 똑딱이로 몇장 박아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육안검사를 해 보아도 땜상태나, 부품이상, 부품연소 같은 특이점이 보이지않았다.
그래서 수 많은 컨넥터를 하나하나 다 빼서 재삽입 해 보았다.

그리고 저녁밥을 먹고 테스트샷을 날려봤다.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이었다.    " 뭐지?왜지?응?응?

한순간 배신감이 밀려왔다...

이걸 내가 14만원이나주고 기판을 바꾸려했었다니...
원인이 컨넥터가 약간 미삽입인지? 무엇인지? 는 확실히 모르겠다.
하지만, 한가지는 확실하다.

기판까지 교체할 필요는 없는 현상이다...

14만원 굳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체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체후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