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투어

영덕에 직접가서 먹어본 영덕대게 맛~!!



영덕에서 3월 20일부터 3월 22일까지 제12회 영덕대게축제가 있었습니다.
저는 그날에 간게 아니구 지난주정도에 업무차 밑에 지방에 가는길에 들렸었지요~

게는 평소에 살 빼 먹기가 구찮아서 별로 선호하지않는 음식이었는데 영덕대게는 정말 맛있더군요.
"아~ 이래서 대게하면 영덕대게구나~~" 하는 말이 절로 나왔답니다.
요즘 맛있는 포스팅을 너무 많이 하는 듯 합니다. 저도 똥배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고민입니다.




우리가 찾은곳은 항구쪽이었는데 제가 운전 안하고 잠자다 일어나 바로 먹었기에 위치는 전혀 모르겠습니다.ㅋ
갈매기 끼룩끼룩 날아댕겨서 캠코더로 땡겨서 찍어주었지요. (여기가 어딘지 아시는분 덧글 좀...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위에는 온통 게판이었습니다. 여기저기 흥정을 하시는 분들도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일반식당이 아니라, 1층에서 게를 사 가지고와서 2층에서 자리를 빌려주며 술을 파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대신 게를 먹기 좋게 짤라주고 밥도 비벼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삶아서 대령된 게들입니다. 게에 대해서 문외한인 저는 대게가 뭔지, 홍게가 뭔지, 박달게가 뭔지 몰랐지만,
그냥 게다리 잡고 쪽쪽 빨아먹기 시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응? 이건 흔히 보아오던 오양맛살? ㅋㅋㅋ
평소에 오양 맛살을 잘 안 먹던 저였는데 이 맛은 정말 완전 죽음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 몸통 속에는 순두부 같이 생긴놈이 있는데 숟가락으로 막 떠 먹으니까, 아줌마가 밥 비벼야 된다고 고만 먹으라고 하더군요..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녹색을 띠는 것은 내장이라고 합니다. 생긴건 지저분해 보여도 맛은 좋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밥입니다. 녹색내장에 버무려져서 밥색깔이 녹색으로 변했더군요.
정말 맛있게 냠냠 했습니다..우허헝~~ 갑자기 침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밥의 디테일을 느껴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밥 먹는데 찌게 없으면 입이 아쉽죠? 정체모를 매운탕입니다. 여기엔 게가 없더군요..^^
뭐... 밥값은 형님들이 계산해서 저야 잘 먹어주기만 했지만 나중에라도 꼭 다시와서 먹고 싶었습니다.


아래는 게 뜯기전의 짧은 동영상입니다.



동영상 찍는데 형님들이 고만찍고 먹자꾸나~ 하셔서 간단간단히만 찍었습니다.ㅋㅋ






완전 게판입니다. ^^
아, 게가 나오기 전에 조개 한사발을 서비스로 주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계산은 제가 안해서 장담은 못합니다.)
맛나게 식사를 마친 후 형님들이 게를 택배로 부치신다고 1층으로 가서 흥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따라가서 기다리다가 와이프한테 살까하고 물어봤지만 그냥 음식점에서 차린상으로 먹자더군요...
애들 보느랴 음식 차리기 구찮아하는 울 마누라...ㅜ.ㅜ 수원에서는 영덕대게 먹기 힘든데...




아... 동영상 화질이 좋아서 가까이서 살은놈 보니까 무섭네요..ㄷㄷ
마치 프레데터랑 흡사하게 생기기도 했구요...
하지만 미안하게도 넌 너무 맛있는 놈이다. 대게야...
대게 너 처럼 멋진놈들이 맛이 있지...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먹어주마.
그때까지 살 오동통하게 오르렴~~




아래 이미지는 쇼핑몰에서 퍼왔습니다. 영덕대게의 가격이 이렇게 비쌀줄이야...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