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전국교통량 확인하자~!

2009. 10. 2. 01:04모바일 제품

반응형

 


드디어 추석 연휴가 시작 되었습니다. 이번 추석은 연휴가 너무 짧아서 개인 휴가를 하루 정도

더 써서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내일부터 5일까지 쉬네요~^^

날이 날이니 만큼 오늘은 간만에 5시에 일을 마치고 퇴근했는데, 차로 오면 밀릴까봐 전철을 타고 일찍 왔습니다.

전철을 타고오면서 보니 하행길 차량이 많아지고 있었지요. 지금도 뉴스를 보니 고속도로 상황은 정말 극심하군요.


오늘은 OZ와 다음의 지도서비스 업그레이드 버전인 “전국교통량"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추석 맞이 서비스?)

여러분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시죠~^^

 

OZ오즈의 메인을 보면 두번째에 “전국교통량"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

 

서울 주요도로, 전국 고속도로, 거리별, 광역시별, 주요국도별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클릭 해 보았습니다. 색깔별로 하행선과 상행선의 정체구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를 해서 보면 어느 지역인지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IC와 IC간의 교통량을 별도로 볼 수도 있습니다.

 

하단에는 현재 교통량의 시간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5분단위로 업데이트 됩니다.

 

하행선은 이렇게 교통량이 많은 반면…

 

올림픽대로는 한산하군요…ㅎ

 

에구.. 부산 쪽도 여기저기 막히는 곳이 있네요… 오늘 회사선배님이 그러는데 예전에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24시간 걸린 적도 있었다네요… (설날 눈이 왔을 때라지요…ㄷㄷ)

 

저는 고향이 수원, 선산이 오산, 처가가 신갈이라 인근지역 주위만 슬슬 돌면 됩니다.ㅎㅎ

아무쪼록 고향길 운전 조심히 하시고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프로필사진
    BlogIcon yureka012009.10.02 08:06

    야수님도 넉넉하고 즐거운 한가위 밎으시고..
    고향으로 여행가시는분들에겐 아주 좋은 정보가 될듯하네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