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제품

오즈! 생활속의 편리함~(고속도로지체구간보기)





어제 휴가를 빼서 가족들과 에버랜드에 다녀왔습니다. 아무래도 5월5일에는 밟혀죽을 것 같아서 미리 다녀왔지요..^^

하지만 평일이라도 저처럼 징검다리 쉬는날에 맞춰 가족끼리 또는 연인끼리 오신분들이 참 많더군요..^^

덕분에 자유이용권은 있지만 놀이기구라고는 어린이용 기차 하나 타 보았습니다..ㅡ.ㅡ

솔직히 나이가 들다보니 이제 놀이기구 타기도 귀찮습니다..ㅎㅎ (나중에 아들이 더 크면 같이 타겠지요..^^)

어제 저는 수원IC에서 마성으로 향했는데, 입구에서 많이 막혀서 길을 잘못 들어섰나... 했는데, 금방 뚫리더군요.

그래서 에버랜드까지 쉽게 도착해서 야간 불꽃놀이까지 보고 왔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문득, 국도로 올까? 고속도로로 올까? 하고 갈림길에 서게 되더군요.

그때 떠오른 아르고폰과 오즈~!!

와이프한테 오즈에 접속하여 고속도로상황을 알아보라고 했지요...

고속도로정체상황을 확인 해 본 결과 별로 막히지 않았고 원활하게 집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에버랜드에서 수원 구운동 집까지 40분도 안 걸린 듯 했습니다...(평소에는 1시간 이상 걸린 기억이..)

오즈의 편리함. 생활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요기서 고속도로 정체상황을 확인하는 경로를 확인 해 보아요~]

1. 우선 네이버에서 "고속도로상황" 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됩니다.
 





2. 자신이 위치한 정체구간 및 모든구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화면만 확대한 사진)





3. 시점과 종점, 속도와 소요시간, 거리가 나옵니다. 대략 몇시에 도착할지 짐작 할 수 있습니다.





4. 오른쪽 스크롤을 보면 아실 수 있듯이 전국고속도로 지체구간 상황이 전부 나옵니다.




※ 오즈에서 나오는 화면은 당연히 PC에서도 동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oz.lg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