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끔 즐겨하던 "트랜스포머 : 더 게임" 을 옆에서 항상 지켜보더니 제가 없을 때 Guest계정으로 들어가 종종 하더군요.
엄마의 허락을 받고 30분정도만 정해두고 하는 것이기에 그렇게 문제는 안될꺼라 생각했는데...
저런 게임이 아이들에게 좋지는 않겠죠? 그것도 아직 한글도 다 못 깨우친 녀석이 너무 앞서가는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저런 게임을 하기 전에는 네이버 주니버나, 다음 키즈짱에서만 교육용 게임만 했었는데 점점 머리가 크는 것이 느껴지네요.
그리고 와이프에게 들어보니 얼마전부터는 제가 하는 스타크래프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ㄷㄷ
중독성있는 온라인게임을 하는 것은 아니기에 가끔은 머리 식힐겸 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점점 걱정이 됩니다.
엄밀히 보면 스타크래프트에도 메딕이나 마린이 죽을때 사지가 짤려지거나, 피범벅이 되잖습니까?
이러한 게임의 폭력성을 무의식 중에 아들은 받아들이고 있다는 생각을 해 보니 덜컥 겁이 납니다.
또한, 베틀렛에서의 저질제목, 게임 중 상대방 간의 욕설등이 아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생각해보면 앞이 깜깜합니다.
아빠들은 조심해야겠습니다. 아이들 앞에서 폭력성이 있는 게임을 하면 절대로 하면 안 되겠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인터넷교육 사이트도 얼마든지 있으니 그곳에 흥미를 붙이게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항상 아빠와 함께할 수 있고, 모르는 것은 같이 풀어가는 게임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교육용 플래시 게임은 유료사이트도 많지만 무료서비스도 무궁무진하답니다.
자라나는 2세의 미래를 위해 아빠들이 신경 써 줍시다...
아래는 "온라인 인터넷게임" 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문제점들인데 정확한 출처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어떤 질문의 답변인 듯 합니다. 한번쯤은 읽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퍼 왔습니다.
온라인 인터넷 게임의 문제점
인터넷게임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제점을 만들어 넵니다.
1. 인터넷게임은 좋은 게임은 좋은 영향을 미치지만 만약 그 게임이 폭력성이 강하거나 남들에게 피해를 주는 게임이라면 한참 자라는 청소년들에게 아주 큰 악영향을 미칩니다.
2. 그리고 만약 좋은 게임이라면 공부도 할 수 있고 인격도 쌓을 수 있지만 그러한 게임에서도 매너 없이 욕을 하거나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러한 사람들의 안 좋은 영향을 받습니다.
3. 또 게임을 하다보면 죄의식이 없어집니다. 그 이유는 온라인게임 상을 돌아다니다 보면 다양한 안 좋은 모습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거리낌 없이 욕을 하는 사람들 다른 유저들에게 사기를 치는 사람들 그러나 온라인 게임 안에서는 이러한 일을 하여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일을 아무렇지도 않게 저지르는데 벌을 받지 않으니 당연하게 죄의식이 없어지게 되어있지 않겠습니까?
4. 그리고 게임에 한번 빠졌다 하면 다른 일에는 거의 집중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당연하게 이러한 게임에 시간을 헛되이 보내게 되어있습니다.
5. 쓸데없는데 돈을 소비 합니다. 무엇을 돕고자 그러냐면 게임을 하려면 사람들은 대부분 PC방에 가서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1시간에 거의 천원이라는 돈이 날아갑니다. 거기다 게임을 하다보면 캐쉬라는 것이 있습니다. 캐쉬는 인터넷 아이템을 현거래 로 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인데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캐쉬를 한번에 10만원이 넘게 투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보면 요즘 사람들은 돈의 소중함을 점점 잊어가는 것 같습니다.
6. 또 가장 중요한 게임 중독증. 게임 중독증은 어떤 사람이라도 쉽게 걸릴 수 있는 위험한 중독증입니다. 게임중독증은 처음에는 그냥 이 게임을 계속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드는 정도로 끝이 납니다. 하지만 이 게임중독이 심해지면 그 게임을 안 하고는 도저히 참을 수 없고 더욱 심해지면 현실세계와 온라인세계를 서로 혼돈하게 됩니다. 이러한 혼돈상태가 지속되면 정말 심각한 현실세계이서의 PK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정말 예전에 뉴스에서 어떤사람이 게임 중독증에 의해서 한 사람을 죽였다는 사건이 뉴스에 나왔었습니다. 이러한 일이 아무리 극소수라고 해도 정말 끔찍하고 심각한 일입니다.
7.그리고 게임을 하다 보면 한글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우습게 보일지는 몰라도 생각에 따라서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게임을 하면 다양한 말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러한 말을 잘 들어보면 방가방가 하이루 같은 우리의 말이 아닌 인터넷용어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이런 인터넷 용어가 재미있다는 이유로 일상생활에서도 계속해서 인터넷 용어를 사용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글이 점점 우리의 기억 속에서 사라질 수밖에 없는 것이죠.
8. 그리고 심각한 문제가 마지막으로 하나가 더 있습니다. 바로 혼자 놀기입니다. 아이들이 컴퓨터게임에 빠지면 자연스럽게 혼자서 노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이렇게 되면 아이들은 자기 자신과 남에게 마음의 문을 닫게 되고 심하면 우울증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듯 인터넷과 게임은 적당히 하면 그렇게 큰 문제는 없겠지만 일단 빠지면 수없이 많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우리는 인터넷과 게임의 문제성을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