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체험

안드로이드 유료어플 구매기~(solo1.24정식버전)


며칠 전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드디어 유료어플리케이션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평소에 즐겨 사용하던 무료 어플들이 갑자기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알리더군요..ㅡ.ㅡ 어떤 어플들은 무료로 사용하여도 기능에 대해 무관한 것들도 있지만 거의 어플이름 뒤에 Pro라는 꼬리표를 달아서 약간의 발전된 업데이트로 유료판매를 하더군요.ㅎ 지난 17일 여러가지 어플 중 자주 애용하던 기타어플 Solo를 정식버전(V1.24)으로 직접 구입 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구매기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solo lite버전은 무료이며 몇가지 제한된 기능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 어플이 너무 좋아서 충동구매로 정식버전 사버렸습니다. 마켓에 대한 호기심도 있었구요..^^




사용자들에게 매겨진 별을 보면 아시겠지만 돈 주고 사도 아깝지 않은 점수라고 생각됩니다.ㅎ
사실 지난주까지만해도 1.23버전은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구할 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1.24버전이 나오면서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었지요. "구입"을 클릭 해 보겠습니다. 




응용프로그램 교체 메세지가 뜹니다. "확인~"




걍 통과~




드디어 결제창이 떴습니다. 달러가 아닌 영국 파운드네요. 아.. 쫌 비쌀듯..ㅜ.ㅜ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추후에 어찌 될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써는 신용카드 결제방식 밖에 없습니다.




멀티태스킹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영국GBP시세를 확인 해 보았습니다. 크.. 제일 비싸네요..제기럴~ㅋ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처음에만 정보를 기입하면 나중에 안 해도 되는지는 아직 하나 밖에 안 사봐서 모르겠네요.ㅎㅎ 뉴스나 다른 매체를 통해 알아봐야겠습니다.




구글 체크아웃 서비스약관을 읽어보고 동의합니다.




영국 파운드를 달러로 바꾸면 약2.29달러 정도 되나봅니다. 음.. 담배값이네요..^^




지금 구입을 클릭하면 구매 인증이 들어갑니다. 옵티머스Q의 쿼티자판이 있기에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지는 않았네요. 




핸드폰으로 문자가 왔네요. 결제가 문제없이 잘 되었습니다.




결제가 되자 바로 다운이 되네요.




바로 설치 했습니다. 24시간내에 설치제거 후 환불이 가능한가봅니다.
기존의 solo lite가 제거 될 줄 알았는데 남아있더군요. 수동으로 지웠네요..




이미 다른분들이 구입을 하셔서 덧글을 남겨두셨네요. 유료판은 기타 종류가 4개 맞습니다. 일렉기타 소리 넘 좋아요..^^ 많이 연습해서 언제 어디서나 기타 치면서 노래하고 싶네요.허허허..




버전별 업데이트 정보입니다.




기타 타브악보를 찾아주는 사이트가 여러곳 있던데.. 국내에는 거의 유료더군요. 그래서 외국사이트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예전에 좋아하던 스콜피언스의 노래가 있네요~ 이 어플때문에 조만간 창고에 있는 기타까지 꺼낼지도 모르겠습니다. 군대 제대해서 사서 계속 섞고만 있는 불쌍한 나의 메딸리아~(기타이름.ㅋㅋ)

그럼, 유료앱(어플) 구매기는 요렇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