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제품

정말 유용했던 OZ"내 주위엔" 사용기~


얼마전에 서울에 일이 있어서 와이프와 함께 저녁 늦게 집으로 돌아오는 길이었다.

전철시간이 11시 30분전에 끊어질 것을 미리 확인 못하고 수원가는 전철을 놓친 상황에 그나마 가까운 구로행 막차를 타고

구로역에 내렸지만 딱히 수원까지 오려면 늦은 시간에 타고올 버스가 없었다.

구로역 앞에 시외택시의 요금을 문의 해 보니 사람 인원수를 물어보고는 구로에서 수원까지

4만원을 달라고 했다. (인원수에 따라 요금이 틀린가??)   

너무 비싼 요금이라서 혹시 버스는 없는지 길가는 사람들에게 물어보았지만 수원가는 길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요금 아끼고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이 뭐 없을까??"

문득, LG텔레콤의 "내 주위엔" 서비스가 생각났다. 요즘에 유승호와 이연희가 나오는 광고 "내 주위엔~

내 주위엔 서비스란?

지금 나의 위치가 어디고 인근지역의 먹거리, 편의시설, 놀이공원등..지도와 길찾기까지 알려주는
Daum과 LGT에서 만든 유용한 서비스~ (OZ사용자라면 무료~)


먼저 내 위치는 구로구 구로본동...  주소 아래 길찾기를 클릭하여 수원까지 가는길을 알아보기로 했다.

 

 
지하철은 막차가 끊어졌고.... 구로에서는 수원역으로 바로 가는 버스가 없는 것 같고....인터넷 검색으로 잠시 뒤져보고나서야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수원역까지 가는 버스가 있다는 정보를 알아내고  버스경로를 확인 해 보았다.

 

버스 경로 1건이 검색되었다. 900번 버스를 타면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수원역까지 갈 수 있단다~
비용 및 시간, 거리정보까지 알려준다.

 

지금 위치에서 우선 구로 디지털단지역 버스정류장으로 가야했다. 12시가 다 되어가서 우리는 급히 택시를 타고 갔다.
검색경로를 클릭하면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가는 방법을 세세하게 알려준다.
( 그 때의 상황을 다시 기억하며 찍은 사진이니 주소가 약간 틀릴 수도 있음.)

 

좀 더 자세히 지도를 보면 수원까지 가는길을 확인 할 수 있다.

 

우리가 택시를 타고 구로디지털단지에 도착한 시각은 12시 20분정도... 버스가 12시 30분까지는 있다는 얘기를 택시기사님한테 
들었다. 조금 기다리자 900번 버스가 도착했고 우리는 1시20분?정도에 수원에 도착하여 집으로 돌아왔다.
택시를 탔으면 4만원정도 들었을텐데 택시비 포함해서 5천원도 안되는 비용으로 다행히 집까지 올 수 있었다.

다음부터는 빨리빨리 다녀서 전철 놓치지 말아야겠다....ㅜ.ㅡ

암튼, 결론은 "OZ 내주위엔?"  정말 유용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