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의 이야기/컴퓨터이야기

High Definition Audio버스의 오디오장치 느낌표가 생겼어요~(해결방안)


예전에 컴을 셋팅했을때는 괜찮았는데 시간이 지나고 어느날 장치관리자를 보니 느낌표가 하나 있더군요.

오디오장치가 문제라면 소리가 안 나야하는데 소리는 이상없이 잘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관련정보를 알아보고 해결을 하였네요.

원인은 ATI그래픽카드 변경으로 생긴 것이었습니다.

오디오 문제인데 왠 그래픽카드??

본인이 ATI그래픽카드로 변경을 하였다면 거의 100%입니다.

처음에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HDMI관련 드라이버도 설치 해 줘야했습니다. (HDMI포트가 없어도 젠더로 지원됨)

제조사CD로 설치하면 이런 문제가 별로 없지만, 자료실 같은 곳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 받게되면 이러한 일들이 발생되곤

한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죠~




문제의 느낌표~




오디오 장치는 이상없이 잘 설치 되어있음..





이제 드라이버를 설치 한 후...  (아래쪽에 드라이버 첨부하였습니다.)



오디오쪽에 ATI관련 드라이버가 새로 설치 되었습니다.


아래는 ATI HDMI관련 드라이버입니다.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다운 받으세요~


[다운로드]


[설명]

ATI HDMI Audio Driver는 HDMI를 통한 사운드 지원이 가능하게 해주는 ATI 공식 드라이버입니다.

HDMI를 통한 음성 출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2가지의 HDMI 드라이버를 순서대로 설치해야 합니다.

1. Microsoft UAA HDMI Audio Class Driver (Korean)
2. ATI HDMI Audio Driver

순서대로 설치를 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카탈리스트 버전과 ATI HDMI Audio Driver 버전이 동일해야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즉, 카탈리스트 버전을 9.2로 업데이트 했다면 ATI HDMI Audio Driver 버전도 9.2를 다운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Microsoft UAA HDMI Audio Class Driver 드라이버는 상관없습니다.)

HDMI로 음성출력을 할 경우 2CH 로 출력되며 SPDIF로 출력시에는 별도의 디코더나 리시버를 사용해야 합니다.


부제: High Definition Audio버스의 오디오장치 드라이버, High Definition Audio버스의 오디오장치 에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