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체험

캐논 DSLR프린터 신제품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9월 13일 일요일, 신사동 캐논 플렉스 지하 1층에서 "DSLR프린터 신제품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프린터면 프린터지, DSLR프린터는 무얼까?" 하고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하실 듯 합니다.

DSLR카메라가 많이 보급됨에 따라 프린터업계에서도 발 마춰서 DSLR카메라에 적합한 프린터를 개발한 것이지요~

전세계적으로 우리나라만큼 DSLR카메라의 보급률이 높은 나라도 많지 않다지요?

"캐논 비지니스 솔루션" 에서는 DSLR카메라의 최적 대응력을 보여주는 DSLR포토프린터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여 SLR클럽 회원 30여명을 모시고 신제품소개 및 사진출력, 강의, 체험들을 하였답니다.

저도 늦게나마 도착하여 참석하였답니다..^^






행사의 일정은 위 사진과 같았습니다. 신제품소개, 강의, 액자전달, 시상식??

그러고보니 참가하기 전에 사진을 프린터해서 액자에 넣어준다고 하여 평소에 뽑고 싶었던 첫째 아들사진을 보냈었지요.



 


아항~ 요 사진들이 전부 SLR클럽 회원들이 보낸 사진이었나보네요~

참고로 제 사진은 맨 앞에서 두번째에 있습니다..^^






처음에 도착했을 때 이미 현혜영 대리님께서 신제품 소개를 해 주시고 계시더군요.

남규리? 닮은 것 같기도 하고.. 여하튼 아름다운 미모의 강사께서 설명해 주시니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사진은 액자 전달 때..)

왼쪽에 계신 분은 프린터출력과 이론에 대한 강의를 해주신 윤우석 실장님이십니다.

몇년 전에도 뵈었고 사진도 같이 찍은적 있었는데 기억 못하실까봐 아는체는 안했습니다.ㅎㅎ






신제품 소개와 간단한 이론교육을 받고 우리는 가져온 사진들을 실제로 출력 해 보았습니다.

다른분들은 미리미리 좋은 사진들을 가져오셔서 많이 출력하셨는데, 저는 깜빡하고 빈 메모리만 달랑 들고 왔었네요...

그래서 다른분들 열심히 출력하시는 모습만 구경 했답니다..ㅜ.ㅜ;;



프린터출력을 확인하고 있는 회원들과 도움을 주시는 스텝분들... 그리고 행사장 풍경...






또한, 전문모델을 초빙하여 행사장에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바로 촬영하여 사진출력 및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 이 모델분 정말 많이 뵌분인데..ㅎㅎ 가까이서 1대1로 찍으면서 얘기 나눠보긴 처음이었네요~






모두들 사진출력을 해 보고 마지막으로는 액자전달식 및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생각지도 못한 일이 벌어졌네요. d^_^b

회원분들의 액자사진 중 잘 나온사진 2점을 뽑아서 경품을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쯤에 제 사진이 뽑혔네요. 많은 분들이 부러워 하시더군요...죄송합니다.. 낼름~(^_^)





DSLR프린터 신제품 발표회 갔다가 DSLR프린터가 하나 생겼네용~~ ^^
뽑힌 사진은 요 사진입니다. → http://yasui.kr/1263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계기로 평소에 가지고 있었던 프린터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각 프린터 마다의 프로파일링, 프린터를 위한 포토샵설정, 모니터/프린터 캘리브레이션등 알면 알수록 어려운 사진의 세계..ㄷㄷ

이제는 DSLR카메라유저들도 이런 프린터를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나만의 색상으로 전문적인 인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냥 자기네 멋대로 알아서 인화 해주는  웹사이트에 맡겨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사진을 받느니, 조금 투자해서 자신이 원하는

멋진 소장가치 있는 사진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번 강의 때 들은 한마디가 계속 귀 속에 맴도는군요...


"인화 하지 않는 것은 사진이 아니다."








개봉기를 보실려면~
Canon PIXMA Pro 9000 Mark2 프린터 개봉기~ 


사진 출력기를 보실려면~

CANON PIXMA Pro9000 Mark II 사진출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