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은 네이버에서 퍼옴)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바닥은 일반 동영상을 PDA에서 볼수 있는 형태의 동영상으로 제작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GPL 방식의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MENCODER라는 엔코딩 엔진을 이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바닥 자체는 국산 프로그램으로 GPL 라이센스 방식은 아니며, 개인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예전에는 PDA를 가지고 다니는분들이 많지 않았고 기능도 단순해서 대부분이 업무 보조용이나 메모장, 인명관리등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PDA의 CPU 성능이 개선되었고 또 관련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그중 한가지 용도로 볼수 있는 것이 PDA로 동영상을 감상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일반 동영상을 PDA에서 직접 감상할수 없기 때문에 PDA에 맞게 변환을 시켜야 하지만 PDA용으로 변환하는 방법이 조금 어렵고 해서 아쉽게도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것을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죠.
바닥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프로그램으로 버추얼덥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손쉽게 일반 동영상을 PDA용 동영상으로 변환시킬수 있게 해줍니다. 인터페이스 자체가 화려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깔끔하면서도 사용하기 편리한 형태의 인터페이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여러개의 파일을 추가해서 일괄적으로 작업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일을 추가하고 저장될 폴더를 지정한후 결과물 앞에 붙일 이름을 지정한후 작업 시작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손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인코딩 환경 설정을 클릭해서 직접 초당 프레임수와 가로/세로의 크기및 옆면 잘라내기등의 설정과 사운드 설정을 통한 음질및 압축 알고리즘 품질, 오디오 모드, VBR 설정, 샘플 비율등을 지정할수 있고, 자막 설정 기능을 이용해서 자막 파일을 영상에 삽입해주거나 위치와 테두리 블러, 두께, 자막 크기등을 지정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인코딩 옵션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경우에는 될수 있으면 건드리지 않고 사용하시는 것이 무난합니다.
바닥은 MENCODER 의 프론트엔드로, 여러가지 동영상 파일을 간편하게 AVI 파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이다.
사용 용도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어 지시에 따라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시키면 지정한 폴더에 압축이 풀립니다. 레지스트리를 건드리지 않기 때문에 지울때는 설치폴더(C:badak)를 그냥 지우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