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의 이야기/블로그&인터넷

[유튜브업로드 해결법] 본인확인제로 인해 한국 국가설정시 동영상/댓글업로드기능을 자발적으로 비활성화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유저이기 때문에 평소에 유튜브보다는 다음TV팟 업로더로 게시물을 올리곤 합니다.
하지만 용량제한이 100메가이기 때문에 100메가가 넘는 경우에는 다른 사이트에 의존할 필요가 있지요.
간만에 유튜브에 들어가서 동영상을 올리려고 하는데 아래와 같은 이유로 업로드가 안되더군요.  



지금까지 유튜브에 올린 영상이라곤 몇년전에 올린 1개 밖에 없어서 이런 문제가 있는지도 몰랐었네요.



[해결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유튜브 메인하단을 보시면 "위치: 한국"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위치선택이 나오는데요. 전세계를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자, 끝났습니다. 이제 업로드 화면이 떴네요.. 너무 간단하죠? ^^
유튜브는 최대 2기가(시간:15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용량이 클 경우 많이 애용해야겠습니다.^^




제가 올릴 영상은 326메가 짜리인데 아주 잘 올라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