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키보드 청소를 하다.. (키보드 속 먼지 청소하는 법)


새 책상도 사고 정리도 깨끗하게 하였지만 한가지 지저분한 것이 눈에 띄더군요. 바로 몇년 된 키보드인데요.. 자판 사이사이로 먼지가 아주 수북하게 쌓여 있더라구요.. 처음에는 사용하지 않는 칫솔로 먼지를 떼어내려 했지만 자판 속의 엄청난 먼지들이 가득차 있는걸 확인하고 대청소를 한번 해 보기로 했습니다.


키보드 속 먼지 청소하는 법 

1. 우선 키보드 자판을 사진 찍어둡니다. 아무리 자판을 다 외운다고해서 100% 위치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드물 것입니다.. (못 믿겠으면 종이 위에 자판을 쫙 나열 해 써보세요.)




2. 자판을 모조리 뺍니다. 노트북 자판은 다시 끼울때 연결홈이 부러지는 경우가 있는데 일반 키보드는 튼튼하답니다.^^


3. 뺀 자판들은 모두 작은 바가지에 담아서 물로 쌀 씻듯이 행궈줍니다. 그리고 물에 젖은 자판들을 수건에 싸서 잘 흔들어 줍니다. 물기를 완전하게 쏙 빼려면 세탁망에 집어넣어서 세탁기 탈수 몇초 돌려도 되겠죠? 단, 세탁기를 사랑한다면 그러지마세요.ㅎㅎ


4.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먼지를 다 빨아드립니다. 사이사이는 사용하지 않는 칫솔을 이용하면 되구요..




5. 청소가 다 끝났으면 자판을 끼워 맞추시면 됩니다. 기억이 안 나시면 처음에 찍어둔 사진을 보면서 끼우세요.




6. 청소가 끝났습니다. 새것처럼 깨끗해졌네요..^^





뒷담화...


아... 정말 왠만하면 청소하지마세요. 진짜 짜증납니다.ㅋㅋ
화살표 →←↑↓ 랑 백스페이스키 엄청 헛갈리구요.. 하나하나 끼우는데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보통 인내력으로는 성질나서 못합니다.ㅋㅋ
저 키보드비용이 5천원인데 사실상 5천원이상의 노력이 필요할 듯 합니다...ㅜ.ㅠ;;

  차..차라리 쓰신 후에 키보드를 엎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