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제품

이제 노래방번호 스마트폰으로 보자! 노래방책 검색앱~노래북리뷰!




여러분~ 술 한잔 하시면 2차로 가장 많이 가는 곳이 어느곳입니까?
아마도 노래방이 아닐까요? ㅎㅎ (사실 주당들은 한잔 더 먹고 갑니다.ㅋㅋ)
제 경우에도 회식이 많아서 한달에 2~3번 정도는 노래방을 가게되는데요.. 예전 같지 않아서 요즘은 당체.. 노래책을 봐도 아는 노래도 없고.. 5분 이상을 노래 찾는데 시간을 소요하곤 합니다. 헌데 안드로이드 마켓을 뒤지다가 아주 유용한 APP을 찾아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노래방책을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옮겨놓은 노래방책 검색 프로그램 "노래북"입니다. 태진과 금영에서 나오는 노래들을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이제부터는 노래방에서 친구들이 먼저보고 있는 노래책 기다릴 필요 없이 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보면 개발자이신 김원배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kernysapp.tistory.com/




어제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고 10월4일버전으로 간단하게 업데이트 받았습니다.




태진 & 금영의 인기곡 가요, POP, JPOP, 오늘의 최신곡 메뉴가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최신 유행하는 노래들을 쉽게 알 수가 있죠.. 이제 노래방 벽지 안 봐도 되겠습니다.ㅎㅎ





"밥만 잘 먹더라"가 제일 인기가 좋은가봐요.. 하긴 저도 벨소리로 이 곡을 사용중입니다.^^




인기곡은 1번부터 100번까지 제공됩니다.




금영의 오늘의 최신곡을 살펴볼까요? 성균관스캔들의 찾았다..가 떴네요.ㅎㅎ




그럼, 노래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태진, 금영.. 또는 통합검색이 가능합니다. 




저의 예전 애창곡인 김현식님의 "사랑했어요"를 찾아보겠습니다. 




1362번 이군요.. 아주 빠른속도로 검색됩니다.^^




바로 즐겨찾기에 추가가 가능합니다. 가사검색과 유튜브동영상도 검색됩니다.




노래 가사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개발자님께 요청 드리고 싶네요~
처음에 보이는 화면은 확대가 안되고 기본 브라우저로 열어야 확대가 가능하네요..(옵티머스Q사용)




바로 기본 브라우저로 열리면 확대해서 클릭하기가 더욱 쉬울 것 같아요..




저기 김현식님의 사랑했어요가 보입니다. "사랑했어요"를 클릭합니다.




가사가 나왔네요.. 뭐 전.. 다 외우고 있지만..ㅎㅎ




이번엔 유튜브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동영상 재생 잘 됩니다. 오랜만에 김현식님의 음성을 들으니 너무 좋네요.




즐겨찾기 메뉴에 폴더를 만들어 18번지들을 모아두어서 관리하면 됩니다.
이제부터 노래방에 가면 노래책 기다리지말고 바로 내가 부를 노래 번호를 누를 수 있겠습니다.^^

별 다섯개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