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제품

LG U+Wifi world 주행하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얼마 전 1,000,000개를 넘어선 LG U+의 wifi존을 퇴근하면서 실시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운전하면서 조작하면 위험하기 때문에 대부분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올려두고 교차로에서 신호를 기다리는 시간에 측정하였습니다.

▶ 지역 : 경기도 오산시 갈곶동 ~ 수원 구운동
▶ 테스트 폰 : LG옵티머스Q

 

회사가 오산에 있어서 출발지점은 오산 갈곶동입니다. 수원에 비해 작은 도시지만 오산도 정말 많이 발전했지요.. 여기저기 와이파이존이 눈에 띄네요.. 하지만 위 경로에서는 교통이 원활해서 측정을 못했습니다..^^

 

 

위 지점을 천천히 서행을 하는 동안 여러 가지 AP가 잡히네요. 간혹 가다가 U+ACN도 연결을 시도하기도 합니다. 와이파이의 가장 큰 장점이 엄청난 속도지만 차량으로 이동 시에는 3G만한 것이 없네요.. (스마트폰 요금제에서 3G는 거의 공짜죠..^^)

 

병점역을 지나기 전 새로 고기 집을 오픈한 친구가 문득 생각났습니다. 아직 한번 밖에 안 가봐서 미안한 마음에 잠깐 들리려고 친구의 사업장으로 방향을 돌렸습니다.

 

 

친구의 사업장입니다. 수원시 세류동에서 친구의 어머니가 1호점을 하고 친구녀석은 병점 먹자골목에서 2호점을 하고 있습니다. 메뉴는 쪽갈비 또는 등갈비로 불리우는 녀석인데 먹기 좋고 매콤해서 제가 참 좋아라한답니다. 

 

 

친구는 제가 왔다고 “쪽갈비 소금구이”를 대접하더군요.. 손님 시킬 때 몇 개 더 구워서 저랑 같이 먹었네요.. 저녁을 먹었지만 너무나도 맛있었네요..^^  

 

화성시 진안동의 친구의 사업장 부근입니다. 여기에도 와이파이존이 상당히 많더군요.. 그래서 담배를 피러 나왔다가 잠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역시 이동하지 않고 서서 테스트 해보니 잘 잡히네요..

 

 

속도가 약간은 미약하지만 모바일 웹을 즐기는데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아쉽지만 친구와 빠이빠이하고 수원 비상활주로를 통과하여 수원역으로 향했습니다.

 

 

현 위치가 정확히 캡쳐 안 되었는데.. 수원역에서 신호를 기다릴 때 미약하게 U+ACN이 잡히더군요.. 거짓 없이 도로 한 가운데였습니다. 지도상에는 없지만 주변 건물에 와이파이 존이 있었나 봅니다.

 

 

저희 동네에 거의 다 왔습니다. 주택가에 와이파이존이 더 많네요. 솔직히 아파트는 높이가 있기 때문에 낮은 건물이나 주택가의 와이파이존이 더 잘 잡히는 듯 합니다.

 

 

속도도 아주 양호합니다.^^ 캡쳐는 안 했지만 아프리카 TV 동영상도 끊김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와이파이존은 서울, 수도권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상당히 많이 퍼져있습니다. 그리고 1월부터는 와이파이월드를 PC가 아닌 스마트폰 어플로 직접 확인이 가능하여 주위에서 U+와이파이존이 있는곳을 찾아서 원활한 속도에서 와이파이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LG폰만 가능 하냐구요?

통신사가 LG U+만 가능 하냐구요?

 

아래는 U+와이파이존 이용가능단말기입니다.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만 사용하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와이파이존 이용이 가능합니다.
혹, 인터넷이 타사의 것이라도 LG U+통신사의 오즈를 사용하시면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G U+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zone.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