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의 이야기/게임 이야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해보니..

 

 

 

요즘 두 아들 녀석들의 근황을 보면..

장난감으로는 닌자고에 쏙 빠져있고..

게임으로는 마인크래프트에 쏙 빠져있네요..

장난감이야 어린이들에게 특별히 해로울 것이 없지만..

게임은 유해요소가 많기에 오늘 주의 깊게 살펴보았습니다.

 

 

추천 감사

 

 

[위키백과 발췌]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개발자 마르쿠스 "Notch" 페르손이 2009년 5월에 개발한 샌드박스와 RPG가 결합한 형식의 인디 게임이다. 저사양에서도 작은 용량만으로도 충분히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나, 이후 업데이트를 거듭해가면서 요구 사양이 높아져 현재로서는 고사양을 요구한다. 다른 정해진 RPG 형식과는 다르게 사용자가 자유롭게 세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마르쿠스 페르손이 세운 회사 모장 스페서피케이션스에서 관리, 개발하고 있으며, 2011년 11월 1일 기준으로, 베타 1.8.1 버전이 할인된 가격인 14.95유로에 판매되었다. 정식 버전은 2011년 11월 18일에 발매되었으며,[1] 정식 버전은 19.95 유로에 판매되고 있다. 현재 젭이 마인크래프트를 이어가고 있다.

 

기본적으로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며, 3인칭 시점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다.

실제 세상을 바탕으로 만든 게임인 만큼 사용자는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부수고, 공격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블럭을 설치하고, 도구를 사용하고, 장치를 작동하며 자신만의 세상을 만들어 나간다. 작업대나 화로 등을 사용하여 도구나 여러 재료를 생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생활을 해 나간다.

플레이어에게는 체력과 배고픔 그리고 보호구의 방어력, 경험치와 레벨이 표시된다.

배고픔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회복할 수 있고, 여러 가지 포션들로 체력을 회복하거나 빨리 이동하는 등의 효과를 줄 수 있다.

배고픔이 0이 되거나 몬스터에게 공격받는 등으로 체력이 떨어져서 체력이 0이 되거나 블루홀(Void)로 떨어지는 순간 플레이어는 죽게 된다.

플레이어가 죽으면 처음 스폰된 장소로 돌아오며,모든 아이템이 죽은 곳에 드롭된다. 하지만 죽기전 침대에 누워서 하룻밤을 잤을 경우에는 침대 주변에서 스폰된다. 플레이어에게는 얻은 경험치에 따라 레벨이 부여되며, 이 레벨로 도구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인챈트가 가능하다. 몬스터를 죽이거나 광물을 채굴하거나 화로를 이용하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처음에는 레고 모양의 사람들을 가지고 뚝딱뚝딱 뭘 만드길래 단순한 게임인줄 알았네요.

레고 닌자고를 좋아하니까 이런 게임도 하는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중간 중간에 좀비들이 나오고 몬스터를 죽이는 모습이 눈에 띄더군요..

저도 원래 GTA와 같은 게임을 좋아했지만 아이들 때문에 교육상 많이 안 좋을 것 같아서 게임을 그만 두었는데

이런 좀비나 몬스터게임을 해도 될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게임 등급 확인 결과 → "등급 없음", 또는 "전체이용가"였습니다.

 

 

 

 

아이들, 초중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보니 지금은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포켓에디션과 X-box 360에디션도 나왔답니다..

 

 

저희 아이들 같은 경우에 게임을 하기 전에는 항상 공부를 1시간 정도 시키는데

최근에 너무 이 게임에 빠진 것 같아서 저도 살짝 이 게임에 대해 알기위해

오늘 게임을 다운 받아서 플레이를 해 보았습니다.. 

 

 

 

 

첫째 아들의 도움을 받아 집을 지어 봤네요.. 강아지도 두마리 키우고 옥상도 만들고..ㅎㅎ

부수고 짓고..  저도 1인칭 시점 게임을 좋아하는지라.. 조금 빠질 수도 있겠습니다..ㅎㅎ

조금 더 검색을 해 보니 엄청난 스케일로 만든 성과 도시들도 있더군요..

 

 

 

 

 

 

 

 

정말 저렇게 만드는 것이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마인크래프트 검색 중 세이브 파일을 공개하신 소멜님의 도움으로 저도 대도시에서

쉽게 저만의 도시와 별장을 만들 수 있었네요..^^

 

 

 

 

 

 

 

 

 

 

 

외형 건물만이 아니라 내부까지 모두 자기 마음대로 만들수 있습니다.

텍스처팩이란 것이 있어서 그래픽도 더욱 향상 된 배경으로 게임도 할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게임을 할 때 무슨 게임을 하는지 부모님들의

깊은 관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에 스마트폰 게임 때문에

폰을 아이들에게 맡겼다가 여러가지 안 좋은 사이트들까지 쉽게 접속할 수 있던데

미리미리 잘 확인 하셨으면 좋겠어요~ 

 

 

 

이건 강남스타일 패러디인데 정말 대박입니다. 너무 잘 만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