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제품

LG Viewty폰 동영상광고 떴다~ 지름신강림!!

최근 신문을 보니 유럽 14개국에는 동시에 출시 되었다는데,

왜 아직 한국에는 출시가 안되는지...T.T

너무나 기다리고 있는 폰입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카메라기능이 넘 맘에 드네요.

저 같이 사진을 취미로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런폰이 나오길 기다렸을꺼에요..

근데, 가장 아쉬운점이 국내꺼는 동영상이 안된다는 소문이 있던데...쩝~


카메라폰의 눈높이를 바꾼다. Viewty폰

이름부터 아름다운 고성능 카메라폰 시장을 겨냥한 야심작 <뷰티(Viewty, 모델명: LG-KU990)>가 유럽 14개국 동시 출시를 시작으로 첫선을 보였다. <뷰티폰>이라는 펫네임은 단순히 좋은 사진을 찍는 것 외에도 보는 즐거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카메라폰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하이엔드급 카메라폰의 선두주자

현재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전문가용과 일반 소비자용으로 양극화된 상태에서 휴대폰으로 카메라 기능까지 해결하려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는 카메라가 장착된 휴대폰 수요가 2006년 5억 대에서 2011년 10억 2500만 대로 두 배 이상 증가하고, 이 가운데 500만 화소 이상 카메라폰은 460만 대에서 2억 200만 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500만 화소 <뷰티폰>은 전에 나온 500만 화소 카메라폰과 달리 전면 터치스크린 디자인과 함께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채택해 기존 카메라폰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독특한 느낌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LG전자는 <초콜릿폰>, <샤인폰> 등 블랙라벨 시리즈와 <프라다폰>으로 휴대폰의 디자인 흐름을 주도한 데 이어, 첨단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연속적으로 선보여 새로운 하이엔드급 휴대폰 시장을 개척해나가기 위해 첫 모델로 <뷰티폰>을 내놓은 것이다. <뷰티폰>은 3.6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폰으로 출시됐다. 전면은 7.62cm(3.0인치)의 대형 전면 터치스크린이며, 뒷면은 조그 휠(Jog Wheel)을 장착한 렌즈를 배치해 카메라를 연상시키는 세련된 디자인을 뽐낸다. 두께는 14.8mm며, 무게는 112g이다.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탄생한 <뷰티폰>

고객들은 <뷰티폰>의 뛰어난 카메라 기능으로 전문가급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됐다. 일반적인 500만 화소 카메라폰은 ISO 400 정도까지 지원되지만 <뷰티폰>은 ISO 800까지 지원해 야경 촬영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으며, 스마트라이트 기능으로 어둡게 찍힌 사진도 밝고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해준다. 포커스 역시 오토(Auto) 포커스뿐만 아니라 매뉴얼(Manual) 포커스 옵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뷰티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핸드라이팅 에디팅(Handwriting Editing) 기능으로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하거나 원하는대로 편집 할 수 있다.

고객들이 터치 스크린 상에서의 스크롤에 불편함을 느끼는 것에 착안해 조그 휠(Jog Wheel) 기능을 전화통화 시 볼륨의 높낮이 조절뿐 아니라 사진 촬영 시 줌인, 줌아웃의 기능으로까지 확장한 것도 특징. 이와 함께 120프레임 초고속 동영상 촬영기능은 일반 디지털캠코더에도 뒤지지 않는 <뷰티폰>의 앞선 기술력을 증명해준다. 이 기능은 물풍선이 터지는 순간 등을 포착해 슬로우 모션으로 잡아낼 수 있으며, 제작한동영상을 <뷰티폰>에서 UCC전문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로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

<뷰티폰>은 독일 슈나이더사 인증 500만 화소 카메라 렌즈를 장착했으며, 원터치 손떨림 방지 기능인 이미지 스태빌라이저(Image Stabilizer) 등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스크롤의 불편함은 가라 조그 휠(Jog Wheel) 기능으로 돌려가며 촬영한다


카메라폰 고기술 팀워크로 극복

120프레임 초고속 동영상 촬영기능과 고화질의 ‘디빅스(DivX)’파일 동영상 Play 기능 등의 카메라와 관련한 새로운 기능들을 차별적으로 적용하다 보니 안정화에 꽤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카메라 전문팀의 협력으로 <뷰티폰>만이 가지고 있는 기술이 탄생할 수 있었다. 또한 개발 중간 중간에 슬림한 디자인을 위한 기구와 H/W의 대대적인 수정에도 PCB 설계팀의 적극적인 지원과 유관 부서의 철저한 검토 및 계획으로 인해 큰 문제 없이 개발 일정을 맞출 수 있었다.

일반 휴대폰보다 높은 가격과 같은 화소수의 디지털 카메라와 경쟁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뷰티폰>은 유럽의 주요 이동통신사업자 등에 모두 공급돼 높은 판매량을 예고하고 있다. 연말 국내 시장에도 출시돼 선전할 <뷰티폰>의 아름다운 성공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