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제품

당신은 어떤 이동통신사를 쓰십니까?


당신은 어떤 이동통신사를 쓰십니까?

김모군 : SK를 써요~ 요금은 좀 비싸지만 제일 잘 터지잖아요. 통신사는 SK죠~

박모군 : 응? 난 걍 기계 바꾸면서 KTF로 왔는데? 불만 별로 없어.

왕모군 : LGT를 씁니다. 요금이 제일 싸더라구요~ 진작에 쓸껄~

3통신사를 쓰는 친구, 동료들에게 물어봤습니다..ㅎㅎ
모두 자기가 쓰는 통신사에 대해 문제가 없는 듯 합니다.

제 경우는 예전부터 LGT만 써오고 있어서 다른 통신사의 품질이 어떤지, 서비스가 어떤지 잘 모르고 있었지요~
그리고 예전부터 가끔 "LGT는 잘 안터져~" 라는 말을 듣곤 했지만, 수도권에 살면서 통화품질에 대해 불만을
가진적이 없어 "시외는 잘 안 터지나보다..." 하고 생각했었네요.

하지만 오늘 세티즌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설문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세티즌은 휴대폰관련 최신정보 및 리뷰가 있는 국내 최대 모바일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만족도의 덧글을 통해 지금까지 생각했던 통신사들에 대한 불만들을 알게 되었네요.




통신사 종합만족도에서 가장 품질이 안 좋은줄 알았던 LGT가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브랜드에서도 애니콜을 제치고 싸이언이 1위네요.
LG의 반격이 시작된걸 까요?
아래의 덧글을 보아도 SK에 대한 불신이 많더라구요.
(KTF얘기는 이상하게도 별로 없음..ㅎㅎ)

각 통신사별 세부적인 만족도입니다.


[SKT 만족도]



[KTF 만족도]



[LGT 만족도]




아래는 브랜드별 핸드폰의 종합 만족도입니다.
1개월간 투표결과라고 하는데 언제부터 시작한건지는 모르겠네요..ㅎㅎ
모토로라가 꼴찌군요... 반면 최근에 싸이언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한 사이트내의 조사이긴 하지만 LGT와 LG싸이언을 사용하는 유저로써 괜시리 기분 좋네요.
또한,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LGT의 OZ... 정말 기대만땅입니다.
4월초, 저는 풀브라우징의 세계로 떠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관련 포스팅 많이 올리겠습니다~



[OZ관련정보]

LG텔레콤이 4월초 시작할 3G데이터서비스의 브랜드 명칭을 ‘OZ’로 정했습니다.
‘open’과 ‘zone’의 줄임말인 ‘OZ’는 휴대폰으로 유선인터넷상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인터넷 공간’을 뜻합니다.

또한 ‘OZ’는 고대 히브리어로 ‘힘’혹은 ‘권능’을 상징해, LG텔레콤이 생활의 중심에서 고객에게 힘이 되는 실용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OZ’는 영상통화를 비롯해 모바일인터넷을 통한 웹서핑, 이메일 등 생활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3G브랜드로,
4월초를 전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전개될 계획입니다.


출처 : lge.co.kr

[ 통신사, 브랜드 만족도 출처 ]

세티즌 통신사 만족도 조사
http://talk.cetizen.com/wireless.php

핸드폰 브랜드 만족도 조사
http://talk.cetizen.com/make.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