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의 이야기/스포츠

국가대표선수들이 입는 최첨단 테크놀로지 경기복~ 테크핏!!

  

아디다스 테크핏. 어쩌면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단어입니다. 하지만, 이미 베이징 올림픽때 여러선수들이 착용한 상태로 경기에

임했었으며, 예전부터 테크핏의 소재가 적용된 경기복을 입고 향상된 경기 결과를 얻은 사례가 있었지요~

아디다스는 이번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경기력향상을 위해 압박섬유가 적용된 최첨단 테크놀로지 경기복인

테크핏을 선 보였습니다. 아래사진은 베이징 올림픽때 테크핏을 입고 출전한 선수들의 사진입니다.

   
한국의 이배영선수                             드와잇 하워드선수


테크핏 상품은 반드시 경기에서만 입는 것이 아니라 연습(트레이닝)시에도 운동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많은 수요가 예상됩니다. 오늘은 테크핏의 가장 상위단계에 해당하는 파워웹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왠지 검은색이 가장 파워 있어보입니다. 제 옷도 항상 검은색이 많지요..후훟…

아래 사진은 파워웹을 마네킹에 입혀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좀 민둥해 보이죠?

한눈에 봐도 약간 쫄티스럽고, 쫙쫙 달라붙어서 몸매가 확 들어나는 옷입니다. 이건 뭐…몸짱이 아니라면 못 입을 수도…ㄷㄷㄷ


그래도 큰맘먹고 상하의를 입어 보았습니다. 셀프로 찍다보니 제대로 보여주기가 힘드네요.ㅎㅎ

실제보다 엉덩이가 좀 더 나와보이는 것 같습니다.ㅋㅋ    3번째 사진의 배는 술배지만 6개월 안에 없애버릴 생각입니다.

이거 입고나자마자 바로 받아서 런닝머신 50분 뛰었습니다. 다음 포스팅때 얘기하겠지만 겨드랑이 부위에 땀이

안차도록 되어있어서 엄청 느낌 좋네요..^_^

   


아디다스는 경기력 향상을 위해 중요신체 부위에 파워웹이라는 TPU (Thermo Plastic Urethane)를 접목시켰다고합니다.

2003년 처음으로 얇고 탄력있는 TPU소재를 컴프레션(압박) 원단에 더함으로써 근육 움직임을 반영, 힘과 자세 및

자기 수용 감각을 향상시키는 신제품을 출시하기에 이릅니다.

고탄력 TPU 파워밴드는 압축성 있는 섬유를 사용하여 어깨, 허리, 허벅지, 무릎 등 주요 근육들을 조절, 움직임을 인지하여

조절 능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이 파워밴드(파워 웹)은 활의 이완-수축과 같은 원리로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모아서 한꺼번에

방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압축력이 강한 섬유는 움직일 때마다 근육의 떨림을 없애주어 근육을 최고의 에너지와 가속력,

지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험~ 이 정도는 되야 입을 맛 나겠네요..^_^


아디다스는 선수들이 테크핏을 입고 향상된 경기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외에도 파워웹이 적용된 테크핏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캐나다 캘거리 대학과 공동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캘거리 대학의 휴먼 퍼포먼스 연구소와 아디다스는 지난

몇 년 동안 광범위한 테스트를 통해 선수들이 전력 달리기를 했을 시


1.1% 스피드 향상!! 

5.3% 에너지 방출량 증가!!   4% 점프력상승은 물론 물 속에서 2.6% 속도증가!!

 

3.6%의 턴 시간 감소 (벽면에 발을 구부렸다 피면서 방향을 바꿔 나가는 동작) 라는 놀라운 실험 결과가 나왔으며

가장 놀라운 것은 운동중 1.3%의 산소 소비량 감소 로, 이것은 피로누적이 현저히 떨어져 그만큼 경기력을 향상 시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어느 광고에서 나온말인지 기억이 안나지만 정말 스포츠는 과학입니다.



그러고보니 얼마전에 종영된 “크크섬의 비밀”에서 성우형이 입고 나왔던 옷도 테크핏이었네요.

성우형 고딩때 좋아했었는데 많이 늙으셨네요. 언능 장가가삼~


코엑스몰에도 테크핏광고가 많이 붙어있네요.ㅎㅎ


역시 운동선수들이 입으니까 옷이 사네요. 저는 이제부터 테크핏 입고 몸짱한번 되어볼렵니다.

우선 런닝머신으로 똥배 좀 집어넣고 웨이트 트레이닝 들어갈 예정입니다.

다음 포스팅때는 실제로 입어보고 착용감, 성능에 대해 리뷰 해 보겠습니다.

몸짱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면 테크핏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adidas.com/campaigns/techfit/content/fw08/index.asp?strCountry_adidascom=kr



[관련글]
2008/10/16 - 몸짱들만 입을 수 있는 아디다스 테크핏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