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제품

시크릿폰,아르고폰으로 블로깅하자~(동영상시연)




LGT의 오즈가 나오면서 핸드폰에 맞는 여러가지 사이트들이 쏙쏙 출현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블로거들을 위한 플레이톡(http://Playtalk.net)의 오즈전용서비스(http://oz.playtalk.net)를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톡은 마이크로블로그 기반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일상이나 문득 떠오르는 생각등을

PC에서 뿐만 아니라 휴대폰, 터치폰, 아이폰등 모바일 기기에서 블로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플레이톡의 경우 작년에 가입만 한체 본격적으로 활동한 적은 없습니다만 얼마전에 알게되었죠.

오즈전용 플레이톡이 있다는 사실을~~~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으로 플레이톡에 접속하고 블로깅을 하는 동영상시연을 해 볼까합니다~

참고로 오즈폰 사용시에는 http://Playtalk.net으로 접속하면 자동으로 http://oz.playtalk.net로 접속하게됩니다.





우선 시크릿폰으로 플레이톡에 접속하여 글쓰기 테스트를 해 보겠습니다.

동영상을 감상하시죠~ (편한 감상을 위해 원래 재생속도보다 약간 빠르게 설정하였습니다.)



자, 시크릿폰으로 블로그 테스트 글을 올려봤습니다. 화면이 약간 작기는 하지만 워낙 핸드폰에 최적화 되어있다보니

크게 불편함 없이 블로그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아르고폰으로 플레이톡에 접속하여 글쓰기 테스트를 해 보겠습니다.

아르고폰의 경우,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몇일동안 블로깅을 직접 해 보았습니다.

정말 간편하게 글도 올리고 사진도 올렸지요..^^ 대부분 퇴근 후 돌아오는 통근버스와 지하철에서 쓴 글들입니다..

글쓰기는 세로보다 가로가 편하더군요. 넓직하게 되어있어야 펜으로 클릭하기가 쉽답니다..^^

사진을 올릴때는 인터넷보관함과 내/외장앨범,외장메모리등을 사용할 수 있어 자신이 미리 사진을 찍어 바로 올릴 수 있답니다.

덧글을 두분이 남겨주셨는데 나중에 답방 함 가봐야겠습니다. 플레이톡에도 친구가 생기겠네요..ㅎㅎ



그리고 블로그 이외에 부가기능을 보면 유튜브, 플리커, 메신져, 실시간인기뉴스등…여러가지 유용한 사이트들이

핸드폰에 최적화 되어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 같네요. (아직 세부적으로 해보지 않았음)


PC에서만 인터넷하는 세상은 지난지 오래입니다. 좀더 모바일에 최적화 된 다양한 서비스에 기대를 해 봅니다..^^